본문 바로가기
패션

에르메스의 역사와 행보, 로고 그리고 상징적인 주황색과 브랜드 가치관

by to.yeon 2023. 6. 3.
728x90

<목차>

1. 에르메스의 역사와 행보

2. 에르메스의 로고와 글꼴

3. 에르메스의 상징인 주황색
4. 에르메스의 브랜드 가치관

에르메스 역사 행보 로고 상징적인 주황색과 가치관

1. 에르메스의 역사와 행보

티에리 에르메스가 1837년에 설립한 유명한 명품 브랜드인 에르메스는 프랑스에서 유래되었습니다. 원래 마구를 만드는 기술을 전문으로 했던 에르메스는 정교한 가죽 제품, 의류, 액세서리, 시계, 향수를 포함하는 제품 범위를 확장함으로써 빠르게 국제적인 인정을 받았습니다. 이 브랜드는 세심한 장인정신과 휴머니스트 원칙이라는 핵심 가치에 전념하여 모든 창작물이 우아하고 기능적이며 최고의 재료와 탁월한 전문성으로 제작되도록 보장합니다. 에르메스는 독점성과 높은 가격표로 유명한 탐나는 버킨백과  캘리백을 포함한 상징적인 핸드백으로 널리 인정받고 있습니다. 가족 경영 기업으로서, 에르메스는 대기업의 인수 시도에 굴복하지 않고 독립성을 유지하고 확고한 기업가 정신을 유지합니다.

 

2. 에르메스의 로고와 글꼴

에르메스 로고는 마대 제조업체로서의 회사의 기원을 상징하며 프랑스 동화 작가의 작품에서 영감을 받았습니다.

종종 "말이 끄는 마차" (DUC)라고 불리는 로고는 1950년대부터 에르메스와 관련된 브랜드의 독특한 오렌지 색상으로 눈에 띄게 표시됩니다.

로고에 사용된 글꼴은 브랜드의 프랑스 전통을 반영하며 대담하고 대문자로 표시된 슬랩 시리즈입니다.

 

3. 에르메스의 상징인 주황색

에르메스의 상징적인 주황색은 흥미로운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제2차 세계대전 이후 물자 공급이 제한되면서 등장했다고 합니다. 에르메스 포장 상자의 염료가 떨어지자 가죽의 천연색과 흡사한 오렌지 색상을 사용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이러한 비용 효율적이고 쉽게 얻을 수 있는 선택은 상징적인 오렌지 박스를 탄생시켰고, 결국 브랜드 자체와 동의어가 되었습니다.

 

4. 에르메스의 브랜드 가치관

지속 가능성에 대한 에르메스의 헌신은 책임감 있는 관행에 반영되어 있습니다. 이 브랜드는 환경 보호와 사회적 책임을 우선시하며, 국제 표준을 준수하고 자원 효율과 탄소 배출 감소를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탁월한 장인정신과 고객 만족에 대한 헌신에 뿌리를 둔 풍부한 유산을 가진 에르메스는 전 세계의 안목 있는 사람들을 계속해서 사로잡고 있습니다. 세심하게 제작된 광범위한 제품에서부터 시대를 초월한 럭셔리에 대한 헌신에 이르기까지, 에르메스는 탁월함의 상징이자 프랑스 럭셔리 예술의 진정한 구현체로 남아 있습니다.

 

끝으로..

대중에게 사랑받는 브랜드를 만들기 위해서는 브랜드 로고, 상징적인 색, 장인 정신이 깃든 가치관 이 세 가지 요소를 모두 충족해야 합니다.

에르메스의 브랜드 역사를 바탕으로 좋은 브랜드를 설립하려면 우리는 어떤 것을 먼저 갖추어야 할까요?

스스로에게 질문을 던져보아요.

728x90